학교이야기   대학교   체육   예술   종합
편집 2019.11.17 [10:59]
교육/문화
학교이야기
대학교
체육
예술
종합
기사제보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조직도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교육/문화 > 학교이야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2월31일
 
온아신문

            온양한올중, Social Media를 이용한 합창제 열어
 
▲     © 온아신문

온양한올중학교(교장 이창식)는 지난 12월 28일 You-Tube를 이용한 성가합창제를 진행함으로써 전교생이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열었다.

31일 한올중에 따르면 반 별 경연이자 축제의 성격을 띤 성가합창제는 아름다운 하모니와 안무를 만들어 펼치고자 하는 학생들이 단합과 열정, 노력을 쏟아낸 교육의 장이 됐다.
 
특히 올해에는 수준 있는 화음과 함께 다양한 소품과 의상을 이용한 화려한 안무를 선보였는데, 학년 별로 무대에서 펼쳐지는 모습을 실시간 촬영하여 You-Tube를 통해 교실에 있는 학생들에게 전달함으로써 관심과 집중도를 높였다. 그뿐만 아니라 학부모 및 학생들이 동시에 공유하고 댓글을 통해 격려하며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만들어 주었다.

해마다 이 시기에 열리는 한올중 성가합창제는 자칫 무료해질 수 있는 학기말 시간을 이용하여 전교생이 참여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 되고 있다.
 
학생들은 반 별 하나의 곡을 선정해 아름다운 화음을 만들고 곡에 어울리는 안무를 선보이기 위해 의견을 나누며, 서로 격려하며 1주일간의 연습 과정을 거친 후 무대에 오른다. 
 
▲     © 온아신문

이번 성가합창제에서는 '시스터 액트' 영화에 나오는 'I will follow him'과 'Oh Happy day'를 포함해 다양한 캐럴이 등장하여 분위기를 상승시켰고 노래와 연기, 율동을 함께 보여줌으로써 한편의 뮤지컬을 방불케 했다.

마음을 모아 만들어낸 합창곡을 부르고 무대에서 내려온 학생들은 성취의 감격으로 눈물을 글썽였고 지휘를 맡았던 한 학생은 "저의 지휘에 집중하며 노래를 부르는 친구들이 정말 고맙고 멋졌어요. 연습할 때는 힘들었는데 끝내고 나니 가슴이 뭉클하고 눈물이 날 것 같아요. 우리 반 파이팅!"이라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합창제를 통해 학생들은 성취로 인한 기쁨과 함께 아름다운 하모니가 만들어준 카타르시스를 경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며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온양한올중, 영어로 놀아요!! 크로스워드 퍼즐대회 개최
 
▲ 학생들이 퍼즐판에 문장을 보고 단어를 연상하고 있다.   © 온아신문

온양한올중학교(교장 이창식)은 지난 24일부터 28일까지 한 주간 '영어로 놀자'라는 주제로 English Crossword Puzzle Contest 대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세계가 하나의 생활권으로 변화해가는 시대에 맞춰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자 진행된 이 행사는 우선 'Halloween'과 'Spring'이라는 2가지 주제로 모든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문제를 공지하고 퍼즐판을 현관에 게시했다.
 
학생들은 일주일 간 현관을 드나들며 퍼즐판의 정답을 적어 응모할 수 있도록 했고 마지막 날 당첨자를 추첨해 시상했다.

많은 학생들이 대회에 참가하여 모든 문제를 기입하여 치열한 경쟁 속에 10여 명의 학생들이 수상하는 영광을 얻게 됐다.
 
이번에 처음 실시된 영어크로스워드 퍼즐 대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문장을 보고 단어를 연상하고 함축적 의미를 찾아내는 것이 재미있었어요. 내가 아는 단어들이 나오니까 신이 나고 앞으로도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라고 말했다.

이 대회를 준비한 김윤식 교사는 "학생들이 재미있는 언어게임을 접목시켜 영어라는 과목이 어렵기만 한 것이 아니고 일상적 소통의 도구라는 것을 느끼게 해주고 싶었다. 학생들이 호응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입력: 2018/12/31 [14:10]  최종편집: ⓒ 온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의 문화예술 한단계 발전시킬 복합문화센터 '모나무르' 기공식 열려 / 온아신문
아산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순항'...市, 충남도에 구역지정·개발계획 수립 요청 / 온아신문
아산 인주일반산업단지(3공구) 조성사업 최종 승인...市, 자동차 산업 집중 육성 한다. / 온아신문
아산 배방지역 도시개발사업 속도 낸다...市, 배방휴대지구 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 인가 신청 / 온아신문
온양4동 새마을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진행 / 온아신문
온양1동, 행복키움 홍보캠페인 따뜻한 겨울나기 나눔 활동 펼쳐 / 온아신문
아산소방서, 광덕산 실족 산악사고자… 헬기 이송 / 온아신문
배방읍행복키움, 행복키움 청소년봉사단 1기 수료식 가져 / 온아신문
아산시, 2020년 아산시평생학습관 정규강좌·건강스포츠 강사 공개 모집 / 온아신문
(유)서광산업아산, 음봉면 김장나눔 사업에 200만원 후원 / 온아신문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조직도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충청남도 아산시 삼동로44-3번지ㅣ대표전화: 041-545-0500ㅣ팩스: 041-545-5500ㅣ이메일: onanews@daum.net
Copyright ⓒ 2000 온아신문(온양아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onanews.ne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