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이야기   대학교   체육   예술   종합
편집 2019.07.24 [13:03]
교육/문화
학교이야기
대학교
체육
예술
종합
기사제보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조직도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교육/문화 > 체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휠스파워농구단 윤지민, 휠체어농구 통해 희망을 쏘다
 
온아신문

▲ 9일 저녁 윤지민 선수가 아산시민체육관에서 훈련 중에 기념촬영 했다.    © 온아신문

 
'쾅! 쾅! 쾅!' 9일 저녁 아산시민체육관에서는 쩌렁쩌렁한 소리와 함께 농구공 드리블 소리가 온 코트에 가득 찼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 소속 아산휠스파워농구단 윤지민(12) 선수가 선수들과 함께 방향을 좌우로 바꾸며 코트를 가로 질렸다. 윤 선수는 지난해 여름부터 휠체어농구를 시작해 하루도 빠지지 않고 농구공을 손에 놓지 않고 있다.

그는 3살 때 교통사고로 한쪽 다리를 잃고 학업에 열중하던 중 2018 평창올림픽에서 신의현 선수가 금메달을 목에 거는 모습을 보면서 휠체어농구를 하게 됐다.
 
"나이도 어린데 선수들과 함께 훈련하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윤 선수는 "다리를 다쳐 평소에는 달릴 수가 없는데 휠체어를 타면 누구보다 빨리 달릴 수가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형들과 삼촌들이 잘해 줘서 좋다"고 말했다.
 
최용윤 감독은 "윤지민 선수는 앞으로 우리 팀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휠체어농구를 이끌게 될 거다"라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한편 아산휠스파워농구단은 2003년 5월에 창단해 그 해 2003년 6월에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에서 준우승을 계기로 지금까지 각종 전국대회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고 또한 농구단 선수들을 운동을 통해 신체재활은 물론 사회재활 및 직업재활을 고취시키고 있다.
 
아산휠스파워 농구단 선수로 활동을 원하는 장애인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문화체육지원팀 최용윤 감독에게 문의(041-545-7727, 7710)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9/01/11 [20:34]  최종편집: ⓒ 온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송악면 새마을부녀회, 며느리 역할 봉사 활동 실시 / 온아신문
아산시, 폐철도 활용 '국내 최대 태양광 자전거 도로' 개통 '자전거 라이딩 핫스팟' / 온아신문
아산여성새일센터, 기업경리 실무사무원양성과정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 온아신문
아산시 치매안심센터, 쉼터 특강 '약물 안전 교육' 실시 / 온아신문
아산소방서, 소방공무원 심신건강 전문교육 실시 / 온아신문
마린보이, 온양5동행복키움과 후원협약 체결 / 온아신문
아산시, 내년 정부예산 목표액 1조4천억 확보 총력 / 온아신문
아산시 인주면, '찾아가는 이동 행정복지센터' 운영...'큰 호응' / 온아신문
아산장영실과학관, 개관 8주년 기념 '무료과학체험교실'운영 / 온아신문
더불어민주당 아산갑, 현충사 앞에서 일본 경제침략 규탄 집회 열어 / 온아신문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조직도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충청남도 아산시 삼동로44-3번지ㅣ대표전화: 041-545-0500ㅣ팩스: 041-545-5500ㅣ이메일: onanews@daum.net
Copyright ⓒ 2000 온아신문(온양아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onanews.ne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