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이야기   대학교   체육   예술   종합
편집 2019.04.20 [14:03]
교육/문화
학교이야기
대학교
체육
예술
종합
기사제보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조직도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교육/문화 > 대학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향대, 대학 기술지주회사 통해 ㈜이랑텍에 창업펀드 첫 투자
 
온아신문
▲30일 오전 11시, 순천향대 교내 앙뜨레프레너관 5층 회의실에서 이재복 ㈜이랑텍 대표이사(왼쪽부터 4번째)와 김동학 산학협력단장(왼쪽부터 5번째)이 서창수 산학협력부총장(왼쪽부터 6번째)과 양 기관 관계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기술지주회사의 창업펀드 투자협약 및 가족기업 협약을 맺고 향후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추진하기로 다짐하고 있다. /사진제공=순천향대)       © 온아신문



▷ ㈜순천향대 기술지주회사 ㈜이랑텍에 창업펀드 첫 투자 협약체결
▷ 산학협력단과는 가족기업 협약체결..산업체 공동연구 및 관련분야 맞춤형 인력양성키로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30일 오전 11시, 교내 앙뜨레프레너관 5층 회의실에서 글로벌 이동통신장비 전문기업인 ㈜이랑텍과 ㈜순천향대 기술지주회사가 창업펀드를 첫 투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어, 같은 장소에서 산학협력단은 그동안 ㈜이랑텍과 교수 자문 등 산학협력 실적을 바탕으로 향후 협력적 발전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가족기업 협약'도 잇따라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주)이랑텍은 이동통신 기지국과 중계기 장비의 핵심 부품인 RF Passive Filter 개발 & 생산 전문업체이며, 본격적인 5G개발에도 참여해 SKT, KT 등에 관련 장비를 공급중이면서 생산제품 90%이상이 글로벌 통신사업자에게 수출되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수출유망 중소기업으로 지정된 기업이다.

 

이날 양 기관은 상호발전과 산학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가족기업 협약을 체결 하면서 ▲현장 교육활동을 위한 인적자원의 교류 ▲관련 산업 육성과 관계되는 장비 및 시설지원 ▲관련 산업분야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추진한다.

 

또, 기술지원, 산업체 공동연구를 위한 상호협력과 관심분야를 비롯한 산업 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하게 된다.

 

이 자리에서 서창수 산학협력부총장은 "(주)이랑텍은 우리나라 벤처기업 중에 이동통신분야에서 주목받는 기업인데, 좋은 기술 벤처를 키우는 것이 우리 대학의 궁극적 목표이자 대학으로써도 영광이다"라며 "창업진흥원에서 예비 상장회사로 역량을 평가받고 있는 기업으로 장래가 촉망돼 매우 고무적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또, "연초부터 좋은 기업과 만나서 협약을 맺게됐다. 그동안 공대 교수님들이 왕성하게 자문활동을 하고 있었던 것을 토대로 보다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서로가 노력해서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복 ㈜이랑텍 대표이사는 "창업펀드 '투자1호'라는 의미가 크다고 본다. 기쁘기 보다는 엄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믿어주고 이끄시는 만큼 실망시키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 "베트남에 현지 법인 설립과 현지 생산을 위해 진출했는데 부단히 노력해서 혁신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1위 기업으로 성장해 이를 증명해 보이도록 가슴에 새기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이종화 기술지주회사 대표이사는 "성공사례를 만들기 위한 중요한 행사로써 의미를 갖게됐다"라며 "협약으로 손잡은 만큼 대학에서도 산학협력단 차원에서 가능한 여러분야에서 돕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동학 산학협력단장은 "창업펀드를 갖고 첫 투자를 했다는 의미가 크다"라며 "이미 가족기업으로 활동하고 있었지만 공식적으로 협약은 오늘로 기록된다, 산단 차원에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학측에서 서창수 산학협력부총장을 비롯해 이종화 ㈜순천향대 기술지주회사 대표이사, 김동학 산학협력단장, 강병원 공학교육혁신센터장, 윤형선 산학협력단 부단장, 박일 산학기획팀장, 김민식 기술지주회사 사외이사가 참석했으며, 기업체측에서는 이재복 ㈜이랑텍 대표이사, 김창겸 ㈜이랑텍 재무담당 상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그동안 순천향대 산학협력단에서는 ㈜순천향대 기술지주회사를 통해 전자부품과 이동통신 글로벌 기지국에 소요되는 필터 전문업체인 ㈜이랑텍에는 이동통신에서 사용 가능한 회로기술 구현에 관한 것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활용가능한 IoT 응용 기술과 관련되어 전기공학과 안달 교수가 개발한 1억5천만원 상당의 특허 2건에 대한 기술이전과 동시에 창업펀드 투자자금으로 5천만원을 투자했다.

 

㈜이랑텍은 2017년 2월 17일 설립된 회사로 2018년 12월 창업진흥원의 예비상장사에 선정이 되어 2022년 상장을 목표로 성장 중이며, SKT 등 이동통신기지국에서 필수적인 5G스마트 필터 선행 개발 기업체로 SKT, LGU, KT 등 국내 주요기업과 해외 히다찌케이블, 노키아, 이스라엘의 MTI 등으로부터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해외로 진출하는 투자계획이 착실히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 베트남 현지에 설립된 기술연구소를 통해 엔지니어 기술개발 은 물론 이동통신용 스마트 부품 기술개발을 위해 순천향대 산학협력단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인력양성과 기술개발의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1/30 [18:20]  최종편집: ⓒ 온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순천향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배너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순신, 미래를 열다" 제58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 개최 / 온아신문
아산의 젖줄 곡교천, 하천정비사업 시동 / 편집부
아산시 인주농협, 전국 농협 최초 '인주농협요양원' 준공 / 온아신문
아산시자원봉사센터, 2019 청소년기자단 발대식 개최 / 온아신문
아산배 13억 인도 시장에 첫발...충남도-아산원예농협, '충남 배 인도 첫 수출 선전식' 개최 / 온아신문
아산시차량등록사업소, 친절·청렴 캠페인 및 청렴 다짐 / 온아신문
충남버스운송사업조합 이사장에 만장일치 '이준일'씨 추대 / 온아신문
아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최종 의결 / 온아신문
'숲 지키는 그린리더'...아산시, 숲사랑 청소년단 발대식 가져 / 온아신문
제58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 준비상황 보고회...유병훈 부시장, '홍보·협조체제 구축'만전 / 온아신문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조직도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충청남도 아산시 삼동로44-3번지ㅣ대표전화: 041-545-0500ㅣ팩스: 041-545-5500ㅣ이메일: onanews@daum.net
Copyright ⓒ 2000 온아신문(온양아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onanews.ne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