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기업   단체   종합   알림
편집 2019.05.22 [13:03]
기관/단체
공공기관
기업
단체
종합
알림
기사제보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조직도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기관/단체 > 기업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다스, 거래은행 간 자율협약 성사로 '위기 탈출'
2차례 부결 끝 최종합의안 체결, 금융채권 내년 2월까지 만기연장
 
온아신문
▲ ㈜다스 본사 전경 /사진=㈜다스      © 온아신문



㈜다스 금융기관 간 자율협약이 성사됐다. 자금유동성 위기에서 벗어나 경영정상화를 이룰 전환점으로 평가된다.

 

㈜다스(대표 송현섭)는 지난 2018년 12월부터 진행해오던 금융기관 간 자율협약 최종 합의안이 지난 11일자로 체결됐다고 16일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금융기관 간 자율협약 최종 합의안을 위해 KEB하나은행, 신한은행, 한국수출입은행, 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 우리은행, 산업은행 등 ㈜다스와 거래 중인 7개 은행이 모두 참여했다.

 

참여 채권은행들은 ㈜다스의 유동성 확보를 위해 올해 3월 29일자 기준 기존 금융채권에 대한 추가담보 취득 또는 금리변경 없이 내년 2월 29일까지 한도성 여신, 분할상환금, 지급보증 등의 만기를 연장하기로 했다.

 

주채권은행인 KEB하나은행은 기업할인어음 한도 200억 원 및 외상채권담보대출 한도 50억 원을 내년 2월 29일까지 추가지원하기로 결정, 지난 12일자부터 추가한도가 지원됐다.

 

이번 금융기관 합의안은 ㈜다스의 국내외 차입금 약 2032억 원에 해당된다.

 

㈜다스는 지난해 금융기관으로부터 750억 원에 해당하는 상환 및 여신 한도 축소로 극심한 유동성 압박을 받아왔으나 앞으로 약 11개월간 벗어날 수 있게 됐다.

 

㈜다스 관계자는 "자율협약 합의안이 두 차례나 부결되는 등 막바지까지 난항을 겪었으나 결국 성사됐다"면서, "지난해부터 겪어온 유동성 위기에서 당분간 벗어나 경영정상화를 이룰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고 의미를 설명했다.

 

한편 ㈜다스는 "이번 금융기관 합의에 앞서 국민은행 북경 분행점 현지법인 대출금 400만 달러에 대한 상환을 끝냈다"고 밝혔다.

 

자동차 부품업체인 ㈜다스는 경북 경주 외동읍에 본사와 경주1·2·3공장, 충남 아산 음봉면에 아산공장을 두고 있으며 중국, 미국, 인도 등 해외 6개국에 11개 법인도 있다.


기사입력: 2019/04/16 [16:22]  최종편집: ⓒ 온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선문대 평생교육원, 2019년 봄학기 총 87개 교육과정 개설·운영...수강생 모집 / 온아신문
천안세종 (주)매일C&I·설화산 연화사, 온양6동행복키움에 후원품 전달 / 온아신문
둔포면, 제16회 둔포사랑 가족걷기대회 준비 대청소 실시 / 온아신문
아산시보건소, 만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 계층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 온아신문
탕정미래초, 깜짝 '하트데이' 이벤트 열고 스승의 날 의미 되새겨 / 온아신문
아산 전·의경회·아산경찰서, '생명 나눔' 헌혈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 온아신문
아산시건축사회, 건축기술 재능기부 훈훈 / 온아신문
호서대, 중견기업 취업전략 발표 콘테스트 개최 / 온아신문
온양5동행복키움, 5월 정기회의 및 밑반찬 지원 봉사 / 온아신문
온양1동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어르신 孝 잔치 개최 / 온아신문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조직도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충청남도 아산시 삼동로44-3번지ㅣ대표전화: 041-545-0500ㅣ팩스: 041-545-5500ㅣ이메일: onanews@daum.net
Copyright ⓒ 2000 온아신문(온양아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onanews.ne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