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   국회/시의회   읍면동   종합
편집 2019.06.24 [19:02]
시정/의정
시정
국회/시의회
읍면동
종합
기사제보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조직도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시정/의정 > 시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세현 시장, 온양3동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희망 더하기 대화 가져
전국적 복지 선도지역, 온양3동에서 희망을 더하다
 
온아신문

 

▲온양3동 희망 더하기 대화     © 온아신문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5월 28일, 온양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희망 더하기 대화를 개최했다.

 

3일 시에 따르면 온양3동은 활발한 도시개발이 이뤄지는 한편, 행복키움추진단을 중심으로 민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이웃이 이웃을 살피는 따뜻한 동네복지 공동체를 실현해 오고 있다. 전국에서 벤치마킹이 올 정도로 복지허브화를 선도하는 지역으로 유명하다.

 

▲ 희망 더하기 대화 참여자와 기념촬영    © 온아신문

 

오세현 아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재 개발이 진행 중인 모종1지구와 2지구 등 아산이 50만 자족도시로 발전하는 데 주축이 되어야 할 지역"이라며 "비약적인 발전에 수반되는 여러 문제점을 머리를 맞대고 해결해보자"고 말했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행정복지센터 주차공간 부족과 모종동 A마트 부근 차량 혼잡 문제가 제기됐다.

행정복지센터 주차장 확대 조성에 관한 건의에 대해서는 청사 바로 옆에 있는 견인차량 보관소를 2020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초사동 복합공영차고지로 이전 후 공영주차장을 조성해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종동 A마트 진출입로 확장 건의에 대해서는 마트 측과 협의하여 빠른 시일 내에 우회전 차로 설치를 검토하겠다는 답변이 이어졌다.

 

이밖에도 중학교 신설 등 학군 조정, 교통안전, 재개발 지역 환경 개선 등에 대한 토의가 있었다.

 

▲ 미담사례자와 기념촬영    © 온아신문

 

한편, 온양3동 미담사례로는 행복키움추진단 총무를 맡고 있는 이경희(58)씨와 행복키움추진단 부단장인 장성준(52)씨가 소개됐다. 두 사람은 행복키움추진단 활동 등을 통해 나눔과 봉사를 펼친 공로가 인정됐다.

 

우수사례로는 2013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저소득 국가보훈대상자 위안 행사'와 상시 모니터링이 필요한 중점관리 가구와 결연을 맺어 후원하는 '행복키움두드림데이 운영', 축제 등을 통해 상생협력하고 있는 '여수시 중앙동과 자매결연 교류협력 다양화' 등이 발표됐다.


기사입력: 2019/06/03 [07:39]  최종편집: ⓒ 온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치행정과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순천향대 인문학진흥원·역사문화학회, 공동 국제학술대회 개최 / 온아신문
선문대, '2019년 여름방학 초등학생 영어 캠프' 운영 , 오는 24일부터 온라인 접수 / 온아신문
온주종합사회복지관-아산 꼬마숲예진어린이집, 저소득 가정 아동들 위해 바자회 수익금 전달식 진행 / 온아신문
아산 온양온천시장, 이색적인 '열린시장 Open stage', '건강힐링장터'로 활기 / 온아신문
아산시, 내구년수 경과 농기계...농업인 우선 매각 / 온아신문
아산시의회, 2019년 행정사무감사 돌입 / 온아신문
아산시, 찾아가는 만 17세 첫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 인기 / 온아신문
가족 연극 뮤직드라마 '당신만이'... 오는 21일 아산시평생학습관 공연 / 온아신문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 산하 "유소년의 미래 밝아지나?" / 온아신문
강훈식, '5G시대 게임산업 육성 위한 국회토론회' 개최 / 온아신문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조직도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충청남도 아산시 삼동로44-3번지ㅣ대표전화: 041-545-0500ㅣ팩스: 041-545-5500ㅣ이메일: onanews@daum.net
Copyright ⓒ 2000 온아신문(온양아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onanews.ne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