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   국회/시의회   읍면동   종합
편집 2019.12.14 [12:55]
시정/의정
시정
국회/시의회
읍면동
종합
기사제보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조직도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시정/의정 > 국회/시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5분발언] 전남수 부의장, "제 215회 임시회서...의무를 다하지 않은 의원이 있다"며 질타
 
온아신문

 

▲전남수부의장이 5분발언 하고있다.     © 온아신문

 

아산시의회 전남수 부의장이 24일 열린 제 215회 임시회에서 5분발언을 통해 "서면질의를 포함한 시정 질문은 한건도 하지 않고, 그 의무를 다하지 않은 의원이 있다"며 질타했다.

 

전 부의장은 "이번 시정 질문은 제 215회 임시회 일정에 포함된 중요한 업무이고 의무라고 볼 수 있는 의정활동"이라며, "그런데 서면질의를 포함한 시정 질문은 한건도 하지 않고, 그 의무를 다하지 않은 의원이 있어 아산시의회 부의장으로서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기에 이 자리에 섰다"고 밝혔다.

 

부의장은 "시정질문을 하지 않는다는 것은 시민이 각 의원에게 부여한 의무를 저버리는 무책임한 행위로밖에 볼 수 없다"면서, "분명치 않은 이유로 변명을 할 수는 있겠으나, 이는 34만 시민과 선후배 동료의원들을 무시하는 행동으로밖에 볼 수 없는 의정에 빗나간 태도"라고 지적했다.

 

더불어 "시민의 소리를 두려워 할 줄 알고, 시민에게 조금이라도 미안한 마음을 가지시길 바란다"며 "의원의 당연한 의무를 포기한 것에 대하여 다시 한 번 각성하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5분발언 전문]

사랑하고 존경하는 34만 아산시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아산시의회 전남수 부의장입니다.

 

먼저, 5분발언을 허락해 주신 김영애 의장님을 비롯한 선후배 동료의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아산시의회는 제215회 임시회 일정을 오늘로써 모두 마치게 됩니다.

 

금번 제 215회 임시회에서는 김영애 의장님을 비롯한 선후배 동료의원님들의 시정책 방향과 시민의 소리를 전달하는 뜻깊고 귀중한 시정질문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이번 시정 질문은 제 215회 임시회 일정에 포함된 중요한 업무이고 의무라고 볼 수 있는 의정활동입니다.  그런데 서면질의를 포함한 시정 질문은 한건도 하지 않고, 그 의무를 다하지 않은 의원이 있어
아산시의회 부의장으로서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기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시정질문을 하지 않는다는 것은 시민이 각 의원에게 부여한 의무를 저버리는 무책임한 행위로밖에 볼 수 없습니다.


분명치 않은 이유로 변명을 할 수는 있겠으나, 이는 34만 시민과 선후배 동료의원들을 무시하는 행동으로밖에 볼 수 없는 의정에 빗나간 태도입니다.

 

시민의 소리를 두려워 할 줄 알고, 시민에게 조금이라도 미안한 마음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의원의 당연한 의무를 포기한 것에 대하여 다시 한 번 각성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답답한 하루를 맞이하지만, 시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는 1,400여 공직자 여러분들과 아산시의회 선후배 동료 의원님들이 있어 조금이나마 위안을 삼아봅니다.

 

제 215회 임시회를 마무리하며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아산이 되기를 바라면서 아산시의회 부의장으로서 아쉬운 마음을 전하며 5분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사입력: 2019/10/24 [19:16]  최종편집: ⓒ 온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시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명수 의원 대표발의, '민식이법' 국회 본회의 통과 / 온아신문
아산시, 충남 기초지자체 최초 인권센터 설립하고 개소식 가져 / 온아신문
아산문화재단, 2020년 아산성웅이순신축제 이순신뮤지컬 '운명' 제작 / 온아신문
아산폴리텍대학, 재직자 일학습병행 '2019년도 제3차 듀얼공동훈련센터 학습기업 간담회' 개최 / 온아신문
아산시 유통지원과, 친절·청렴 2행시 짓기 실시...친절·청렴 마인드 제고 / 온아신문
아산시선관위, 제21대 국선·재선거 관련 '선거일전 90일까지' 공직 등에서 사직 / 온아신문
아산소방서, 삽교천 하류 인근 '실종자' 드론 등 활용 수색활동 펼쳐 구조·인양 / 온아신문
(사)아산시기업인협의회, '2019 아산시 기업인 워크숍 및 송년만찬회' 행사 개최 / 온아신문
순천향대 안병순 교수, '2019 무용예술상' 수상 / 온아신문
강훈식 의원 대표발의 '민식이법' 수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 온아신문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조직도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충청남도 아산시 삼동로44-3번지ㅣ대표전화: 041-545-0500ㅣ팩스: 041-545-5500ㅣ이메일: onanews@daum.net
Copyright ⓒ 2000 온아신문(온양아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onanews.ne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