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   국회/시의회   읍면동   종합
편집 2020.04.01 [00:48]
시정/의정
시정
국회/시의회
읍면동
종합
기사제보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조직도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시정/의정 > 국회/시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훈식, 아산시 200억 규모 문체부 지역관광개발사업 최종 선정
 
이동혁 기자

 

▲ 강훈식 국회의원    © 온아신문

 


▷ 문화체육관광부, ‘2020년도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 사업’ 지자체 선정
▷ 아산시 ‘忠‧孝‧愛 치유관광더하기 사업’ 최종 선정…5년간 200억원 규모
▷ 현충사-은행나무길-온천 연결, 중부권 최대 ‘500만 관광객 도시’ 도약 전기 마련

 

강훈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아산을)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0년도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 사업에 아산시의 '忠‧孝‧愛 치유관광더하기 사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8일 '2020년도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 사업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 24개 시‧군이 신청한 이번 공모에서는 충남 아산을 비롯해 8개 지자체의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아산시는 시의 대표적 관광자원인 충무공 이순신과 현충사, 은행나무길, 온양 온천을 잇는 ‘忠‧孝‧愛 치유관광더하기 사업’으로 공모에 참여했다. 최종 선정됨에 따라 이 사업은 5년간 국비 100억원을 포함해 총 200억원 규모로 추진된다.


강훈식 의원은 "이번 사업은 수십년간 지역의 숙원이었던 충무교 확장 재가설 확정과 함께 염치지역의 새로운 도약을 마련하기 위해 아산시와 함께 고민해서 추진한 공모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현충사와 은행나무길, 온양 온천 등 아산시의 소중한 관광자원을 공격적으로 활용해 염치지역을 관광객 500만의 중부권 최대 관광도시로 성공시켜 아산 관광의 새로운 기준을 마련하고자 했다"고 추진 배경을 밝혔다.

 

▲ '忠‧孝‧愛 치유관광더하기 사업' 대상지     © 온아신문

 


'忠‧孝‧愛 치유관광더하기 사업'은 핵심사업, 인프라 개선사업, 네트워크 지원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핵심사업인 '이순신 세계로 가다' 사업은 충무공 스마트체험관 콘텐츠 개발ㆍ운영 지원사업, 현충사 열린관광지 활성화 사업 등 90억원 규모로 추진된다.


인프라 개선사업은 순환형 스토리형 명품 도보여행길 조성, 곡교천 야영장 체험컨텐츠 강화사업, 온양행궁재현 등 93억원 규모로 추진된다.


민‧관, 주민‧전문가로 구성된 주민공동체 성장 지원 등 네트워크 지원사업에는 17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아산시는 이번 공모 사업 선정에 따른 경제적 효과로 계획목표년도 기준 2028년 관광총량은 547만명, 연간 약 4,551억원의 소비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날 오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자로 등록을 마친 강훈식 의원은 "공약으로 준비하던 내용 일부가 올해 초 공모사업으로 추진되는 사실을 인지하고, 아산시와 함께 노력해 왔다"며 "공약 발표도 전에 먼저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허황되고 실현가능성 없는 공약이 아닌, 실천 가능한 공약을 제시하고 이행하는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기사입력: 2020/03/18 [19:20]  최종편집: ⓒ 온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훈식 국회의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충남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자금 특례보증 지원 / 온아신문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화상시스템 활용 비대면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연계 운영 / 온아신문
김영권 충남도의원, 코로나19 피해 사각지대 해소 앞장 / 온아신문
아산시, '불법 주정차 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시행 / 온아신문
아산시의회, 긴급 경제활성화 지원방안 의원간담회 개최 / 온아신문
순천향대, "올해 벚꽃 구경 오지 마세요" / 온아신문
아산소방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적극 동참 / 온아신문
아산시 청소년문화의집, '책울림'의 우수도서지원 부문 최종 선정 / 온아신문
아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아산시미래장학회, 위기청소년 자립 업무협약 / 온아신문
아산시, 캠코와 손잡고 복합공영주차타워 2개소 건립 추진 / 온아신문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조직도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충청남도 아산시 삼동로44-3번지ㅣ대표전화: 041-545-0500ㅣ팩스: 041-545-5500ㅣ이메일: onanews@daum.net
Copyright ⓒ 2000 온아신문(온양아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onanews.ne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