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   국회/시의회   읍면동   종합
편집 2020.07.08 [01:40]
시정/의정
시정
국회/시의회
읍면동
종합
기사제보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조직도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시정/의정 > 시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첫사업 기공식...아산 배방에 2022년까지 600호 건설
 
온아신문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기공식      © 온아신문



▷ 배방 월천지구에서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의 첫 기공식 열려
▷ 부지 선정 때부터 아산시 유치 의지 적극 어필
▷ 두 자녀 출산 시 임대료 무료, 내년 9월경부터 입주민 모집

 

오세현 아산시장은 5월 29일, 아산시 배방 월천지구 공동주택 에서 열린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기공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적극적인 협력 의지를 피력했다.

 

이날 기공식은 오 시장을 비롯해 정세균 국무총리, 박선호 국토교통부 제1차관, 양승조 도지사, 강훈식 국회의원, 예비 신혼부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기공식       © 온아신문

 

배방읍 북수리에 들어설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은 충청남도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 사업으로 2019년 8월 배방읍 월천지구가 대상지로 선정됐다.

 

이 과정에서 오세현 아산시장이 충남도와 충남개발공사를 방문해 사업 타당성 등 입지 최적의 장소를 강조한 결과, 아산시 배방월천지구가 첫 사업 대상지로 낙점됐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은 2020년까지 신혼부부 대상 임대아파트로 지하2층, 지상 25층, 60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보증금은 3000만원에서 5000만원선으로 표준임대보증금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월 임대료가 최대 15만원에 불과한 것이 장점이다.

 

이에 더해 입주 후 한 자녀를 출산하면 임대료의 50%를, 두 자녀 출산 시에는 임대료를 전액 지원한다.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기공식       © 온아신문

 

특히, 민선7기 들어 인구 50만 자족도시를 향한 핵심 개발지역 중 하나로 총력을 기울여 추진 중인 배방월천지구 내에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이 조성되기 때문에 인구 유입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양승조 충남지사가 저출산 극복과 청년의 행복을 위해 과감한 결단으로 막대한 재원을 투자하자는 결정을 하고 충청남도의회의 협조로 오늘의 기공식을 열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더해 "부지 선정이 쉽지 않을 때 행정에 매우 밝은 오세현 아산시장이 '우리 아산에서 하겠습니다'라고 선뜻 나서줬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의 강훈식 국회의원도 파격적인 조건의 행복주택 조성에 있어 중앙 정부를 움직이는데 한 몫을 해줬다"며 "지역 발전을 위한 한 마음으로 적극행정을 펼친 결과가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이라고 말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은 우리의 가장 큰 문제인 저출산 문제 해결의 가장 효과적인 대안이라고 생각한다"며 "신혼부부의 보금자리를 마련해주기 위해 시행하는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제1호가 우리 아산에서 시작하게 돼 매우 기쁘고,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고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주변 여건 조성 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0/05/29 [16:21]  최종편집: ⓒ 온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택과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시설관리공단, 배방스포츠센터 온라인 통합예약시스템 오픈 / 온아신문
SL리테일, 셀모바일 매장 '2년간 전국 70여개점 오픈'...매장확대 나서 / 온아신문
'대한민국 동행세일' 온양온천시장에서도 열린다...8일간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제공 / 온아신문
아산 유원대 미디어콘텐츠학과, 졸업작품 공연..오는 14일 오후 카페 '나니아2560' / 온아신문
아산시티투어 '2020특별여행주간' 이벤트 진행 / 온아신문
아산시의회, 제8대 후반기 원구성 마무리 / 온아신문
선문대 시각디자인학과, 서울시 '코로나19 극복 응원 콘텐츠 공모전' 석권 / 온아신문
빙그레유통, 신창면행복키움과 유제품 후원협약 / 온아신문
배방스포츠센터, 7월 1일부터 임시개관...시범운영에 들어 간다 / 온아신문
이명수 의원, "지방의회 독식…일당 독재 향연 멈춰라" / 온아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조직도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충청남도 아산시 삼동로44-3번지ㅣ대표전화: 041-545-0500ㅣ팩스: 041-545-5500ㅣ이메일: onanews@daum.net
Copyright ⓒ 2000 온아신문(온양아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onanews.ne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