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   국회/시의회   읍면동   종합
편집 2020.08.06 [18:07]
시정/의정
시정
국회/시의회
읍면동
종합
기사제보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조직도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시정/의정 > 시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둔포 A아파트 상수도 이물질 흡착 현상 정밀 조사 중
1차 현장검사는 기준 이내, 2주 후 결과에 따라 세부 조치
 
온아신문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지난 7월 21일 늦은 오후에 당직실로 접수된 둔포면 A아파트 세대 내 가정용 수도필터에 검은색 이물질 흡착현상이 발생됐다는 민원에 따라 정밀조사에 들어갔다.

 

시는 지난 22일 수돗물 이물질 발생 현황을 조사하기 위해 최초 문제 제기 민원인 등을 파악해 의견을 청취하고 시와 한국수자원공사가 공동으로 합동 점검반 14인을 편성해 현장 조사를 실시했다.

 

22일 1차 현장검사에서는 각 단지별로 탁도(기준 0.5NTU 이하) 0.08~0.20, 잔류염소(기준 0.1㎎/L~4㎎/L) 0.12~0.46으로 수질기준 이내로 확인되었으며 정밀 수질검사 실시 후 그 결과에 따라 조치할 계획이다.

 

당일 현장에는 주민대표, 관리소장, 시의원(김희영, 이의상, 현인배, 전남수, 이상덕)이 입회했으며 각 단지별로 수질검사용 시료를 채수했다. 각 단지 등 현장 11개소의 탁도 및 육안검사는 기준치 이내로 검사됐으며 오세현 아산시장이 당일 현장을 방문해 주민 면담을 실시하고 시료채수 시 시음을 했다.

 

시와 수자원공사는 1차적 판단으로 필터의 부분적 이물질 흡착 현상은 고품질 필터 사용으로 인한 필터링 현상으로 판단하고 있으나 정확한 조사를 위해 채수된 시료의 정밀 수질검사 실시 및 이물질 성분분석을 검토 중이다.

 

정밀 검사결과는 2주가량 소요되며 현재 59개 항목에 대한 전 항목 수질검사를 실시 중이고 한국수자원공사 등 수질검사기관에 이물질의 성분을 분석 의뢰 중이다. 계통별 고품질 필터 시험을 거쳐 결과 도출 후 주민과 대화를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현장 대응 및 수질검사와 시료 채취에 인력이 부족한 상황이지만 상수도과 직원들이 상호 협력해 조사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0/07/24 [08:11]  최종편집: ⓒ 온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시수도사업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시설관리공단, 8월부터 배방스포츠센터 수영장 시범운영 / 온아신문
아산시장애인체육회, 장애학생 Summer camp! 운영 / 온아신문
집중호우로 곳곳 물난리...아산시 하천범람 등 통제 및 주민 대피령 속출 / 온아신문
아산시시설관리공단, 배방스포츠센터 온라인 통합예약시스템 오픈 / 온아신문
명품 아산신도시 조성 청신호...아산탕정2지구 도시개발구역 지정 심의 통과 / 온아신문
아산시, 한 눈에 보이는 '신정호 카페 지도' 제작 / 온아신문
아산시, 차량 상속이전 등록절차 안내 연중 시행 / 온아신문
온양3동, 취약계층에 여름나기 물품 지원 / 온아신문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사랑담은 밑반찬 세트 40가정 전달 / 온아신문
아산시, '찾아가는 다문화 인권교육' 실시 / 온아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조직도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충청남도 아산시 삼동로44-3번지ㅣ대표전화: 041-545-0500ㅣ팩스: 041-545-5500ㅣ이메일: onanews@daum.net
Copyright ⓒ 2000 온아신문(온양아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onanews.ne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