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개관...본격 운영에 들어가

포괄적 육아지원서비스 제공으로 행복육아 실현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0/11/12 [07:41]

아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개관...본격 운영에 들어가

포괄적 육아지원서비스 제공으로 행복육아 실현

온아신문 | 입력 : 2020/11/12 [07:41]
▲ 육아지원종합센터 개관식 진행 모습.       © 온아신문

 

아산시(시장 오세현) 육아지원사업의 거점이 될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11월 11일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전경      © 온아신문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함께 키우고 함께 웃는 행복육아 실현'을 모토로 운영된다. 국비 10억, 도비 8억, 시비 42억 등 총 60억이 투자됐으며, 건축연면적은 2,266.35㎡(약 686평) 지상 3층 규모로 아산시 실옥로 46에 건립됐다.

 

▲  (왼쪽부터) 허연희 이용자 대표, 김근주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 김황배 단장, 오세현 시장, 황재만 의장, 김만승 아산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이 케이크 커팅식을 하고 있다    © 온아신문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놀이체험실, 장난감도서관, 수유실, 상담·치료실, 육아카페, 강당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2020년 3월 준공 후 시범 운영되어 왔으며, 시설보완과 세부 운영 프로그램 정비를 거쳐 11일 정식 개관했다.

 

▲  육아지원종합센터 개관식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 온아신문

 

센터는 남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황배)에 민간위탁되어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운영된다. 보육교직원 교육·상담·컨설팅, 보육정보 제공 등 다양한 보육 종사자 지원은 물론, 부모교육과 상담, 육아정보 제공 등 가정양육 보호자 대상 프로그램도 운영해 지역 육아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내부.      © 온아신문

 

개관식에 참석한 오세현 아산시장은 "센터 인테리어부터 빛마루·열매뜰 등 공간이름까지 하나하나 아이들을 위한 정성과 사랑의 마음이 담겨있는 듯하다"고 말했다.

 

이어 "아산육아종합지원센터가 빠른시일 안에 자리매김해 아이들은 즐겁고 부모님들은 믿을 수 있고, 선생님들도 행복한 아산시가 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잘 운영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