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   국회/시의회   읍면동   종합
편집 2020.11.24 [11:43]
시정/의정
시정
국회/시의회
읍면동
종합
기사제보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조직도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시정/의정 > 국회/시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훈식, 지방 대표 문재인 대통령에 '지역균형뉴딜' 제안 발표
 
온아신문
▲지방을 대표해 문재인 대통령에 '지역균형뉴딜' 제안 발표하는 강훈식 의원  /사진=강훈식 의원실      © 온아신문

 

▷ 강훈식 의원, 제3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당정청 연석회의) 발제
▷ 당 K-뉴딜 위원회 지역균형뉴딜분과 향후 추진 방향 발표
▷ ①광역철도망 ②친환경 자율주행 버스 ③디지털패스 ④지방벤처투자펀드
▷ "지역균형 뉴딜, 균형 발전을 통해 대한민국 야경을 바꿀 것"


강훈식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당정청 연석회의에서 지방을 대표해 '지역균형뉴딜'의 비전을 밝혔다.

 

강훈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아산을)은 16일 서울 동대문구 DDP에서 열린 ‘제3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에 더불어민주당 K-뉴딜위원회 지역균형뉴딜 분과장 자격으로 참석했다.

 

문재인 대통령과 이낙연 당대표, 경제부총리와 사회부총리 등 당정청 주요인사들이 참석한 이날 회의는 '나의 삶, 우리 지역, 대한민국 미래전환'을 슬로건으로, 한국판 뉴딜 성공을 위한 당정청의 의지를 천명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K뉴딜 사업을 구체적으로 홍보한다는 목적으로 열렸다.

 

이날 강 의원은 '대한민국의 야경이 바뀝니다'를 주제로 지역균형뉴딜의 청사진을 밝혔다.

 

강 의원은 지난 20여년간 혁신도시 건설과 행정수도 이전, 국가균형발전 계획 등 다양한 지역균형정책을 추진해 왔지만 수도권의 집중 현상을 막지 못하고 결국 지난해 수도권의 인구가 지방 인구를 추월했음을 지적했다.

 

이어 한국판 뉴딜을 계기로 진정한 국가의 균형발전을 이뤄야 할 때라며, 개별 지역의 뉴딜이 아닌 '초광역단위'별 뉴딜 정책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구체적 계획으로, 강 의원은 전면적 이동체계의 혁신이 필요하다고 봤다. 경상, 충청, 전라 등 전국의 거점을 중심으로 광역철도망을 구축하고, 전기나 수소를 이용하는 친환경버스가 지능형 도로 위를 달리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동체계가 구축되면, 이 교통수단들을 통합하여 한번에 예약하고 결제하는 '디지털 패스' 시스템 또한 구축해 이동을 더욱 자유롭고 편리하게 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더해, 한국전력이 한전펀드를 만들어 42개 기업에 투자한 것처럼, 각 지방 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지방투자펀드'를 만들어 지방의 중소,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늘리자는 아이디어도 내놨다.

 

강 의원은 "초광역단위로 광역철도와 자율주행 친환경버스가 씨줄과 날줄처럼 촘촘히 다니고, 그 지역의 자금으로 중소, 벤처 기업들이 혁신적 투자를 하는 사람-금융-일자리의 선순환이 일어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어 "지금 지역균형 뉴딜이 시작되지 않으면, 우리의 야경은 20년 전보다도 더 수도권만 밝고 지방은 어둡게 변해갈 것"이라며 "한국판 뉴딜이 대한민국의 야경을 바꿀 것"이라고 덧붙였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0/11/16 [15:19]  최종편집: ⓒ 온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훈식 국회의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LH대전충남,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 온아신문
아산시, 대학 관련 코로나19 확진자 방문장소 공개 / 온아신문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 코닝정밀소재 어린이집 후원 김장김치 독거어르신에 전달 / 온아신문
충남 아산시 도고면 일대, 약 213만여㎡ 규모 일반 산업단지 조성 / 온아신문
아산시, 2021 정부지원 유기질비료‧토양개량제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 온아신문
17일, 또 발생...코로나19 아산 #102번(40대)째 확진 / 온아신문
20일, 또 발생 코로나19 아산 #113번(30대)째 확진자 발생 / 온아신문
19일, 코로나19 아산 #104·105·106번째 확진…아산 거주 천안 #394~398번째 5명 발생 / 온아신문
아산시, SK건설·(주)완성개발과 '선장일반산업단지' 조성 재추진 / 온아신문
아산시,1000만원 이상 고액‧상습 체납자 명단 공개 / 온아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조직도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충청남도 아산시 삼동로44-3번지ㅣ대표전화: 041-545-0500ㅣ팩스: 041-545-5500ㅣ이메일: onanews@daum.net
Copyright ⓒ 2000 온아신문(온양아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onanews.ne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