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교육원, '교실 안 우리 역사 박물관 만들기 8기 과정' 운영

우리 손으로 만들어요, 우리 역사 박물관!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0/11/17 [16:58]

충무교육원, '교실 안 우리 역사 박물관 만들기 8기 과정' 운영

우리 손으로 만들어요, 우리 역사 박물관!

온아신문 | 입력 : 2020/11/17 [16:58]
▲'교실 안 우리 역사 박물관 만들기'      © 온아신문

 

충무교육원(원장 서연근)은 도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역사 인식 함양을 위한 '교실 안 우리 역사 박물관 만들기'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11월 17일, 서산 음암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과정은 학생들의 활동 중심 교육으로, 학생들에게 매우 인기가 많은 교육과정이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우리나라의 다양한 유물을 입체 조형물로 만들며,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 음암중학교 학생들이 완성한 조형물을 직접 시대별로 전시하고, 우리 문화의 우수함을 친구들과 공유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온아신문

 

또한 완성한 조형물을 직접 시대별로 전시하고, 우리 문화의 우수함을 친구들과 공유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역사 그림문자(타이포셔너리) 창작 시간에는 우리 역사와 관련된 단어를 스스로 선정하여 문자를 창의적으로 디자인함으로써 인문학적 상상력을 심미적으로 표현하는 기회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음암중학교 학생들은 "우리 문화유산에 관심이 생겼으며, 오늘 만든 작품을 실제로 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역사 공부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등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서연근 원장은 "역사는 과거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다. 과거를 돌아보고 반성하는 인간만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학생들이 과거를 성찰하고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문 역사 교육에 더욱 힘을 쓰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