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학생생태시민위원회 생태탐사 활동

생태시민과학자로서 빅데이터 자료 생성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2/06/21 [18:12]

아산교육지원청, 학생생태시민위원회 생태탐사 활동

생태시민과학자로서 빅데이터 자료 생성

온아신문 | 입력 : 2022/06/21 [18:12]

▲ 아산교육지원청이 아산학생생태시민위원회 학생들과 함께 생태교란 식물을 탐색하기 위해 곡교천 일대에서 생태탐사 활동을 전개하고 기념했다  © 온아신문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범)은 지난 6월 18일 아산학생생태시민위원회 학생들과 함께 생태교란 식물을 탐색하기 위해 곡교천 일대에서 생태탐사 활동을 전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산교육지원청과 아산학생생태시민위원회 및 추진운영단 교사, 아산 환경사랑 학부모 지원단 등 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 학생생태시민위원회 생태탐사 활동  © 온아신문


생태탐사 활동은 크게 ▲아산 생태 알기 ▲일상 속 식물탐색 ▲환경 정화 활동으로 이루어지며, 그 첫 번째로 아산 생태 알기 프로그램 ‘생태시민과학자로서 빅데이터 재료 생성’ 테마활동을 진행했고, 참가한 학생들은 ‘들락날락’내 소통창구 모꼬지(아산생태시민과학자)에 탐사보고서를 작성하여 탑재할 예정이다.

 

이경범 교육장은 “아산 학생생태시민위원회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하여 우리 고장의 생태환경을 바르게 이해하고, 가치를 확산하는 생태시민과학자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 학생생태시민위원회 학생들과 함께 ▲톺아보기 연구 활동, ▲ 소식지 발간 등 생태환경에 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연계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