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오랜 기간 도서관을 기다린 음봉지역 주민들의 독서문화에 대한 갈증을 달래듯 하반기 개관과 함께 다양한 분야의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특히 음봉도서관은 지난 2022년 과기부 공모사업인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이용자 설문을 통해 특화 주제로 '미래 과학'을 선정했다.
세부 프로그램은 △(주/야간)코딩 자격증 대비반 △레고 스파이크 에센셜·프라임 코딩 △오조봇과 함께하는 신나는 코딩 여행 △로봇과 놀며 배우는 코딩 교실 등 12개의 코딩 특화프로그램과 함께 주말에는 코딩 놀이학습을 위한 '멀티터치 스마트 테이블' 이용 교육이 매주 운영될 예정이다.
또 독서프로그램으로 △노래하는 마더구스 동요 A/B △그림책 놀이터 △마라토로너 △꿈을 찾는 청년들의 힐링 타임 △아이와 독서로 행복하기 △나의 이야기를 들어볼래요(자서전 쓰기) 등 15개의 생애주기별 독서프로그램이 오는 24일 시범운영일 첫날부터 다채롭게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아산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 및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지난 30일까지 사전 접수를 했으며, 일반접수는 오는 3일부터 아산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온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아산시립도서관 관련기사목록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