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가족센터는 지난 3일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패키지 ‘취업스케치’를 개강했다고 밝혔다.
취업스케치는 결혼이주여성 스스로 정착과정을 설계하고 관련 서비스 탐색 등 자립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9월 한달동안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 진행되는 취업스케치는 ‘미래찾기’, ‘길찾기’, ‘지역정보탐색’이라는 주제로 결혼이주여성 스스로 정착과정을 설계하고 관련 서비스 탐색 등 자립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취업스케치에 참여한 결혼이주여성 마이휀안씨는 “내가 원하는 한국생활을 계획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라며 “직업전문인과의 만남, 긍정적인 이미지를 위한 메이크업, 당당한 학부모로 거듭나기 등 남은 회기도 기대된다”고 취업스케치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의사를 밝혔다.
아산시가족센터 관계자는 “취업스케치를 통한 결혼이주여성의 자기 이해를 통한 긍정적인 자아상 형성으로 한국 생활에서의 자신감 향상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라며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결혼이주여성의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취업스케치와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다면 아산시가족센터(041-548-9779/내선 2)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