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건강보험공단 아산지사 강창구 지사장(맨 왼쪽)이 2024년도 장기요양기관 우수종사자 표창을 수여하고 함께 기념촬영했다. © 온아신문
|
국민건강보험공단 아산지사(지사장 강창구)는 지난 4일 지사 대회의실에서 2024년도 장기요양기관 우수종사자 표창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수종사자 표창'은 건보공단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장기요양기관과의 원활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장기요양기관 우수종사자 표창 행사를 열어오고 있다.
이에 아산지사는 △온양정애요양원 박민자 간호조무사(이사장 표창) △아산재가복지센터 이희영 요양보호사(지역본부장 표창) △고향재가방문요양센터 염순희 요양보호사(지역본부장 표창) △어울림재가복지센터 최형심 요양보호사(지역본부장 표창) 등 총 4명의 표창 대상자로 선정,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한 우수종사자 포상 후 장기요양 종사자들이 일선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이나 미담사례들을 나누며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이은숙 노인장기요양보험 당진운영센터장은 “장기요양서비스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장기요양기관 관계자들 덕분에 노인장기요양보험이 지속 가능하다며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지사는 이날 △장기요양 현안사항 공유 △통합재가기관 확대 △장기요양기관 환기관련 독려 △치매전담형 장기요양기관 확대 등을 홍보했다.